지옥에 가는 크리스천들(1) (Christains Going to Hell)
예수 믿고 구원의 확신을 가졌는데 지옥가는 사람이 있을까요?
"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오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"(마7:21)
이 말씀은 참진리입니다. 그러나 현대 다수의 교회가 이 진리를 잃어버리고 수많은 영혼들이 기만당하여 멸망에 놓일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. 이 안타까운 현실을 보다못한 주님은 토마스 주남 여사를 통하여 "마음이 청결하지 않고 불순종하는 그리스도인은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."(조용기 번역, 천국은 확실히 있다.)고 경고하셨습니다.
"교회들 중 약 20%만이 예수님을 최우선으로 놓고 나머지 교회들은 사람들이 하는 말이나 재정 수입을 늘리는 일에만 마음을 쓰고 있다."고 탄식하셨고 "기독교인들 중에 약 20%만이 주님이 기뻐하시는 신앙인"이라고 개탄하셨습니다.
토마스 주남 여사는 큰믿음교회 변승우 목사님이 집필하신 지옥으로 가는 크리스천들의 추천서에서 이렇게 말합니다.
" '지옥으로 가는 크리스천'들은 우리가 배워야 할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차 있고 또한 주님의 뜻을 이루고 주님을 기쁘게 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 지에 대해 가득차 있습니다. 저는 성령의 인도로 이 추천서를 쓰게 되었습니다. 주님은 제게 이것을 쓰라 하셨고. 이 책이 '주님 오시기 전에 영혼들을 깨우는 소리'라고 말씀하셨습니다."
이 책은 크리스천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. 제가 알기 쉽게 개조식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.
1. 교회에 다니고 세례를 받았다고 해도 죄에서 떠나지 않으면 지옥에 갈 수 있습니다.
"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, 이스라엘 족속아, 내가 너희 각 사람의 행한대로 국문할지라. 너희는 돌이켜 회개하고 모든 죄에서 떠날지어다. 그런즉 죄악이 너희를 패망케 아니하리라(겔 18:30)
죄에서 떠나지 않는 크리스찬은 콩을 주워 먹다가 도살장에 이르는 돼지들처럼 사탄을 따라 다니다가 결국 지옥에 가는 것이랍니다. 회개는 감상적으로 반성하는 것이 아니라 죄에서 떠나는 것을 가리킵니다.
2. 남에게 준 피해에 대해 보상하지 않는 크리스천들은 지옥에 갈 수 있습니다.
"너희가 만일 부당하게 얻은 재산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너희는 지옥에서 기침하여 토해낼 것이다."-라티머
"사람이 소나 양을 도적질하여 잡거나 팔면 소하나에 소 다섯으로 갚고 양 하나에 양 넷으로 갚을 지니라. 도적은 반드시 배상할 것이나 배상할 것이 없으면 그 몸을 팔아 도적질한 것을 배상할 것이요, 도적질한 것이 살아 그 손에 있으면 소나 양이나 무론하고 갑절을 배상할 지니라."(출22:1~4)
한마디로 남의 돈 떼어먹는 크리스천은 천국 가시기 힘들다는 이야기입니다.
3. 믿음이 있으나 행함이 없는 크리스천은 지옥갈 수 있습니다.
"내 형제들아,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오.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?"(약2:14)
행함이 없는 죽은 믿음은 지옥불에서 자신을 능히 구원하지 못한다는 이야기입니다.
4. 거듭나지 않은 크리스천도 지옥에 갈 수 있습니다.
"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. (중략)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."(요3:3, 3:5)
거듭남은 '영의 재탄생'이고 '영의 부활'이며 '하나님께로서 나는 것'입니다. 즉 하나님이 다시 나를 낳으시는 것입니다. 이 과정이 없으면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없으며 하나님과는 영원히 모르는 사이인 것입니다. 거듭난 자의 특징은 거룩하고 행복하고 겸손하답니다.
혹시 크리스찬인데도 불구하고 타락하고 불행하고 교만하다면 마음을 찢고 재에 앉아 회개부터 하셔야 할 것입니다.
(2편에 계속)